티스토리 뷰

 

명절만 다가오면 기승을 부리는 보이스피싱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국제전화 00686 이 놈은 아주 주기적으로 옵니다.

 

이번주에도 어김없이 걸려왔네요.

 

주식 물려서 기분도 안좋은데 이런 전화까지 받으니 마인드 컨트롤이 잘 되지 않습니다.

 

요즘 도를 닦는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내공을 쌓아가고 있는데 오늘 제대로 고삐가 풀려 버렸네요.

 

00686으로 전화 오는건 거의 100% 보이스피싱 이라고 보면 됩니다.

 

 

 

 

저는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받지 않았습니다.

 

보통 국제전화로 이렇게 걸려오면 한두번 오고 끝나지 않습니다.

 

주기적으로 와요, 한두달에 한번씩 요즘은 안온다 싶으면 또 오고 그래요.

 

그러니 당연히 안받게 되는거죠, 보통 받게 되는게 실수로 받게 되거나 그럴 수 있습니다.

 

받아야 겠다고 생각하고 받는 경우는 없을꺼에요.

 

국제전화 00686 번호는 중국에서 걸려온 국제전화 입니다.

 

86이 중국 국가번호 거든요. 이 뒤에 숫자가 쭉 붙어있을 거에요.

 

 

 

 

수신자 부담으로 해서 걸려오는 경우가 있으니 실수로 받게 되더라도 바로 끊어 주세요.

 

대부분은 저처럼 안받거나 받아도 바로 끊을텐데 이렇게 전화를 하는 목적이 뭘까요? 이렇게 전화하면

 

속는 사람들이 있는걸까요? 저는 참 이부분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말을 엄청 잘 한다고 하던데

 

제가 겪어본 사람들은 그렇지도 않았거든요.

 

 

 

 

명절 맞이 요즘 국제전화 보이스피싱이 또 기능을 부리길래

 

피해보시는분들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몇 자 적으려고 들어왔습니다.

 

이제 좀 안해주면 좋으련만 어떻게든 우회하고 돌려서 계속 전화를 걸어 오네요.

 

 

 

 

해외에 있는 친구가 전화했나? 혹시나 하는 마음이라면 친구가 있는 국가가 어디인지부터 확인하세요.

 

미국이면 1로 시작할 것 이고 영국은 44, 일본은 81 등 다 다릅니다.

 

앓고있으면 거기서 걸려오는 전화만 걸러서 받을 수 있겠죠? 그게 아니라면 받지 마세요.

 

 

 

 

요즘은 카톡 보이스톡으로 무료통화도 되지 않나요? 저는 사용했었거든요.

 

아마도 비싼 국제전화 거는 사람들도 많지 않을겁니다. 예전에는 이런게 없었어서 돈 많이 들었는데

 

요즘 세상 정말 좋아졌어요. 그렇죠?

 

00686, 00682, 0061800 등등 요즘 많이 걸려옵니다.

 

속는 일 없도록 절대 응대해 주지 마세요. 명절이 되니 전화 너무 많이 걸려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