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정리를 통해 알아볼 정보는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어디에 쓰는 문서 일까요?

 

한마디로 발급일 현재 세금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해주는 문서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세금 고나련 서류이니만큼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면,

 

민원증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노란색 박스안을 보면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통합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창이 뜨는데,

 

홈택스 홈페이지 이용할려면 꼭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세요.

 

아래와 같이 기본인적사항,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입력 및 선택 합니다.

 

아래 사항을 모두 입력하고나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이동되면서

 

민원신청내역이 나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첨부해 드리는 화면과 제 설명보면서 천천히 해보세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정말 3분이면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출력하려면 프린트는 필요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말 쉽죠?

 

겨울도 이제 다 지나갔나 봅니다.

 

추운 겨울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겨울도 가고 미세먼지도 갔으면 좋겠네요.

 

내일도 나쁜 나쁨 이던데 화창한 하늘 좀 보고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