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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학생들 학교 전학절차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먼저, 초등학교 전학절차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은 주소를 전입하면
동사무소에서 취학통지서를 발급해 주는데요.
주민등록등본과 취학통지서를 해당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
거주지 이전 후,
동사무소에 전입신고를 하면 동사무소에서
초등학교를 배정해주는 방식입니다.
중학생 전학절차 는 이어서 설명드릴께요~
재학중인 학교나 이사할 교육지원청에 전학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주민등록등본과 재학증명서, 전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전입은 주소지 관할 지역교육지원청에서 배정해주며,
재취학은 주소지 관내 학교에서 배정해주는 방식 입니다.
마지막으로 고등학생 전학절차 설명 드릴께요.
서울시 교육청에 신청하면 되는데요.
전입은 서울특별시 교육지원청 민원봉사실에 신청하시면 되고
편인은 주소지 관내 학교에서 배정되는 방식 입니다.
해외에서 귀국한 학생 전학의 경우,
거주지 학교 군내 근거리 학교의 귀국자 편입학
안내자료를 참고해서 구비서류를 준비하고 이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내 전학의 경우에는
부정전학을 막기위해 주소이전 사실을 확인하는
자치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전학절차, 중학교 전학절차, 고등학교 전학절차 에 대해
차례로 알아봤습니다.
복잡할 것 같았는데 알아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아이들 전학 문제는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겪을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